반응형



코코아 식빵 도전해 봤습니다









집에 코코아파우더가 많이 있어서, 어디사 사용할까 하다가, 


식빵 하나 만드는김에 넣어보자 하고 넣어서 만들어 봤습니다.






기존 배합에 강력 밀가루 양을 20g 적게 하고, 코코아 파우더를 20g 넣어 봤습니다.


강력 밀가루 양은 그대로 하고 해도 상관 없을거 같네요.










분량이 작아서 손반죽으로 해도 충분할듯 합니다.


다반, 반죽은 믹싱기 만큼 안됩니다.











실내가 따뜻해서 발효가 근방 되네요.










식빵용 삼단팬에 성형해서 넣고 이제 오븐에 구워 봅니다.


코코아 향이 참 좋네요.




초코칩이 있다면, 초코칩을 충전물로 사용하면 더 좋은 코코아 식빵이 될거 같은데, 


아쉽게도 초코칩이 남은게 없네요...









잘 구워진거 같습니다.











바로 빵을 갈라보니 김이 모락모락 향도 좋네요.


역시 믹싱기 반죽한 것이랑은 많이 다르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