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가비아에서 손글씨 한글 글꼴 3종을 무료로 배포하네요







가비아에서 손글씨 한글 글꼴 3종을 무료로 배포한다고 합니다.


가비아 글꼴의 지적재산권은 (주)가비아가 소유하고 있고, 개인 및 기업 사용자들을 포함한 모든 사용자에게 무료로 제공되며, 자유롭게 수정 재배포가 가능하다고 라이센스에 적혀 있습니다.


다만, 글꼴 자체를 유료로 판매하는 것은 금지되어 있으니, 무료로 감사히 잘 사용하시면 될거 같네요.


설마 유료로 판매하시려는 분은 안계시겠죠? ㅎㅎ



무료 글골이라고 하더라도 개인만 무료이고, 기업은 무료가 아닌 라이센스가 많은데, 가비아에서 배포한 글꼴은 아니네요.






가비아 솔미체 Typeface_Gabia_Solmee






가비아 봄바람체 Typeface_Gabia_Bombaram






가비아 납작블럭체 Typeface_Gabia_Napjakblock




이번에 무료로 가비아에서 공개한 총 3종의 글꼴은 가비아 솔미체, 가비아 봄바람체, 가비아 납작블럭체 입니다.






도메인·호스팅 업체 가비아, 왜 ‘글꼴’인가?

가비아는 도메인, 호스팅, IDC 등 IT 인프라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우리는 ‘글꼴’이라는 인프라를 통해 웹 상에서 이루어지는 만남의 순간들이 특별해질 수 있다고 생각하였습니다.

하지만 영문 글꼴에 비해 한글 글꼴은 선택의 폭이 넓지 않습니다.
개발이 복잡하고, 전문 업체에 의뢰할 경우 큰 비용이 발생하여 글꼴 제작이 활발히 이루어지지 않기 때문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가비아는 국민대 시각디자인학과와 손을 잡고 새로운 한글 글꼴 제작을 시작하였습니다.
복잡한 제작의 과정을 뒤로 감추어 더욱 가볍게,
다양한 글꼴을 만들고 배포하여 한글 인프라 세상을 더욱 풍요롭게 하였습니다.

한글 인프라를 가볍고 풍부하게 만들기 위한 가비아의 노력은 매년 이어집니다.





http://company.gabia.com/font


위에 링크 주소에 가셔서 무료로 가비아 3종 글꼴을 다운받아 사용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