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김범준의 핸즈온 리액트 네이티브

'김범준의 핸즈온 리액트 네이티브'로 안드로이드와 iOS 동시에 개발을 해보세요

 

 

 

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 작동하는 앱프로그래밍에 대해서 조금이라도 관심 있는 분들이라면 안드로이드와 iOS용 앱들은 을 각각 따로 만들어야 한다는 것은 알고 있을 것이다. 나 또한 웹프로그래밍을 공부하다가 스마트폰에 설치해서 사용할수 있는 앱프로그래밍에 관심을 가지고 안드로이드스튜디오에서 코틀린이라는 언어를 가지고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안드로이드앱프로그래밍을 공부하면서 조금씩 알아가고 있는데, 문제는 애플스마트폰이나 태블릿에서는 작동할수 있는 앱프로그램을 만들수 없어서 또 다시 애플용 앱프로그램을 만들기 위해서 새로운 프로그래밍을 공부해야 하는 고민이 들어 있는데, 이번에 리엑트 라는 것을 알게 되어서 한번에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작동하는 프로그래밍을 할수 있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리액트라는 것은 아직 책으로 공부하고 있어서 깊이 있게는 알수 없으나 자바스크립트로 프로그래밍을 하기 때문에 홈페이지등 웹프로그래밍을 해본 분들은 자바스크립트에 대해서 이해를 하는데 어렵지 않을 것이고, 자바나 C언어등 프로그래밍을 해본 경험이 있으면 어렵지 않게 책을 보고 따라 해볼수 있을 것이다.

 

리액트에 대해서 전혀 모르는 나 같은 사람도 어렵지 않게 시작을 할수 있도록 책의 앞부분에서는 필요한 개발도구와 안드로이폰과 iOS폰에 필요한 앱들을 설치하는 방법등 자세히 저자분이 알려주고 있어서 전혀 몰라도 그대로 따라서 설치하고 하다 보면, 챕터 2부터 시작하는 계산기 만들기 프로그래밍을 따라하는데 큰 어려움은 없을 것이다.

 

 

 

 

 

@김범준의 핸즈온 리액트 네이티브

이 책으로 학습을 마치게 되면 마지막에는 게시판과 같은 형태의 사진공유앱을 만들수 있게 되는데, 이러한 형태의 앱들은 가장 많은 앱에서 사용하는 기능으로 안드로이드와 iOS에서 모두 작동하는 앱프로그램밍을 만들수 있게 된다. 이 책에서는 단계적으로 처음에는 계산기앱을 만들어 보고 다음에 ToDo 리스트 앱을 만들어 보면서 각챕터별로 실제로 스마트폰에서 작동하는 앱을 만들어 보기 때문에 학습하는 재미도 더해지는거 같다.

 

따로 자바스크립트를 먼저 공부한후 앱프로그래을 만들어 보는 방식이 아닌 프로젝트처럼 만들어 보면서 저자분이 코드에 대해서 자세히 설명을 해주고 있기 때문에 웹프로그래밍 경험이 없어서 CSS등에 대한 이해가 없다고 따라가면서 학습하는데 전혀 문제가 없으니, 편하게 건너뛰지 말고 처음부터 주욱 봐가면서 그대로 따라 하다보면 이전에 이해 안되던 코드들도 뒤에 가면서 이해가 되고, 나만의 앱프로그램을 크로스플랫폼으로 만들수 있다는 자신감도 생기게 되는거 같다.

 

 

저처럼 안드로이드와 iOS 두개의 플랫폼 모두 개발을 하기 위한 앱프로그래밍을 공부하고자 하는 분들에게 '김범준의 핸즈온 리액트 네이티브' 책은 좋은 가이드가 될것이라고 생각이 될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