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책으로 업무에 바로 활용 하자

 

 

 

 

구글스프레드는 마이크로소프트사의 엑셀과 다르게 PC에 설치해서 사용하는 방식이 아니라 크롬등 브라우져에서 온라인으로 접속해서 실행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따로 PC에 프로그램을 설치 않아 엑셀 프로그램에 비해서 실행 속도가 다소 느리고, 기능적으로 제한이 있기는 하지만, 그만큼 따로 PC에 프로그램 설치에 필요한 공간을 필요로 하지 않기 때문에,  PC의 디스크 공간을 효율적으로 사용할수 있는 장점이 있으며 크롬북과 같은 저렴한 성능의 노트북에서도 사용하기에 편리합니다.

 

또한, 비용적으로 오피스365 구독서비스에 비해서 저렴한 편이고, 개인 사용자의 경우는 구글아이디만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수 있다는 장점이 가장 좋은듯 합니다.

 

특히 구글스프레드는 회사에서 협업으로 업무를 할수 있는 기능들을 많이 제공하고 있어서, 회사에서 엑셀을 사용하면서 구글스프레드를 함께 활용하는 경우가 현재는 많은듯 하며, 기존에 회사에서 만들어둔 엑셀파일들을 구글스프레드에서 자동으로 변환도 되기 때문에, 단기간에 구글스프레드로 업무환경을 바꿀수 있습니다.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이미 회사에서 엑셀을 많이들 사용하고 계시기 때문에,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책을 통해서 엑셀과의 다른 부분에 대해서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이러한 부분을 참고한다면 빠르게 업무에 구글스프레드를 활용할수 있으실 겁니다.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엑셀과 달라요' 부분을 통해서 기존에 사용하던 엑셀에서와 다른 부분을 따로 설명해 주고 있어서, 

엑셀에서와 다른 부분을 자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서 좀더 빠르게 구글스프레드에 익숙해지도록 도와주며, 

 

'여기서 잠깐' 에서는 추가적으로 알아두면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을 알려주고 있어서, 

구글 스프레드를 사용하는데 있어서 편리한 기능들을 활용할수 있게 도움을 주고 있어요.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게을러지기' 에서는 구글스프레드를 이용해서 업무를 편리하게 할수 있는 방법도 알려주고 있어요. 

 

 

구글스프레드에서는 엑셀에서의 VBA를 사용할수는 없지만, 앱스스크립트(자바스크립트)를 사용할수 있어서, 익숙해지면 엑셀의 VBA보다 더 편리하게 사용할수 있고, 반복적인 일을 편리하게 자동화 시킬수도 있습니다.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책에서는 자바스크립트에 대해서 잘 모르는 분들이라도 어렵지 않게 이미 만들어진 앱스스크립트들을 활용하는 방벙에 대해서도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앱스스크립트야 말로 회사에서 구글스프레드를 업무에 활용하는데 많은 편리함을 제공해 주는 기능이라고 생각 합니다.

 

 

'일잘러의 비밀, 구글 스프레드시트 제대로 파헤치기' 에서는 총 136개의 실습 예제를 가지고 바로 바로 실습을 해보면서구글스프레드에 대해서 배울수 있기 때문에, 회사에서 엑셀 작업을 많이 하시는 직장인분들에게 빠르게 구글스프레드에 익숙해져서 업무에 활용하실수 있도록 도움이 주는책이라고 생각 합니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