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파이썬을 활용한 베이지안 통계

 

이 책은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학습하기 위한 책이 아닌, 파이썬을 가지고 숙학적으로 어떻게 활요을 할수 있는지에 대해서 다양한 확률모형들에 활용할수 있는 방법을 제시하고 있는 책으로 책 제목인 '파이썬을 활용한 베이자인 통계'라는 글을 보면 바로 알수 있듯이 파이썬을 수하적으로 잘 활용한 책이라고 생각된다.

 

'파이썬을 홀용한 베이지안 통계' 책을 학습하는게 기본적으로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대한 이해와 수학관련 패키지중에 가장 많이 홀용하는 numpy, pandas 정도는 사용해본 경험이 있는게 학습을 시작하는데 도움이 될것이며, scipy, pymc3등 학습하는데 추가적으로 필요한 패키지등은 필요한 부분만 학습을 하면서 익힐수 있다.

 

'베이지안'은 조건부 확률로 파이썬 프로그래밍에 익숙한것보다 확률, 분포, 통계, 회귀등 수학적은 기본지식이 필수이며, 이러한 수학적은 예측을 파이썬 프로그래밍을 활용해서 보다 편리하게 활용하는데 중점인 책으로 수학적인 이해가 부족하면 학습하는데 어려울수 있다.

 

이미 만들어진 패키지들을 활용하여 활용을 하기 때문에 예제들은 상당히 간결한 편이기 때문에 모든 예제들을 모두 코딩하면서 실습할 필요는 없으며, 파이썬 프로그래밍 책이 아니기 때문에 처음부터 끝까지 순서대로 보실필요는 없고, 챕터 1, 2에 기본적은 베이지안에 대한 이해를 위한 부분만 학습한후에, 각 챕터별로 이어지기는 부분 보다는각각의 다른 주제들을 설명하고 있는 부분이 많으니 필요한 부분이나 관심있는 부분부터 찾아서 읽어나가도 좋을거 같다.

 

이 책을 학습하면서 관심있는 챕터들부터 보고 있는데, 역시 파이썬이 수학적으로 활용하게에 정말 좋은 프로그래밍 언어라는 것을 다시한번 알수 있었던 시간이였다.

 

 

"한빛미디어 <나는 리뷰어다> 활동을 위해서 책을 제공받아 작성된 서평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