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중식조리기능사 필기합격중식조리기능사 필기합격  일식조리기능사 필기합격일식조리기능사 필기합격


중식조리기능사, 일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 합격했어요





중식조리기능사와 일식조리기능사 필기를 하루에 오전, 오후 다 보아서, 

합격을 해서, 이제 조리기능사 4개(한식, 양식, 중식, 일식) 필기 시험에 모두 합격했어요.


앞으로 2년간 필기시험이 면제이니, 이제 천천히 실기 시험 준비를 해야 할거 같아요.


작년까지 조리기능사및 제과, 제빵기능사 상호면제가 되어서, 

모든 종목에 필기시험을 보지 않아도 되었으나, 

올해부터는 상호면제 제도가 없어져서, 어쩔수 없이 자격증 취득을 하고자 하는, 

조리기능사및 제과, 제빵기능사 모든 종목 필기시험을 봐야 하니, 


혹시 여러 종목의 자격증 취득 준비를 한다면, 

필기시험 공부할때 한번에 필기를 모두 시험 보는게, 편리하며, 

하루에 2개던 3개던 많이 볼수 있는 많큼 보는게 편한거 같아요.





저는 오전에 중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을 보고, 

오후에 일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을 보았는데, 

진짜 시험운도 많이 따르야 하는거 같아요.



오전에 중식조리기능사의 경우는 계산문제가 한 4개정도 나왔고, 

계산문제들도 어렵지 않아서 수월하게 80점으로 합격을 했는데, ,


오후에 일식조리기능사의 경우는 계산문제가 1개정도 나왔고, 

나머지 문제들은 제가 못본 문제들이 너무 많아서, 

마지막에 시험종료 버튼을 누르는데, 정말 떨렸던거 같아요.



화면에 결과가 나오는데 합격이라고 적혀 있어서, 

좋았는데, 점수를 보니, 63.33점이라서 2개 더 맞아서 합격을 한거였어요.





물론, 기출문제를 10개도 거의 못풀어봤기 때문에, 

시험 준비를 많이 못한점도 있겠지만, 

만약 3개를 잘못 찍었다면 불합격으로 다시 봐야 했을 것이기는 하지만, 

그래도 오전에는 80점, 오후에는 63점이라는건 정말 문제 운도 따라야 하는거 같아요.



암튼, 조리기능사 시험 준비하시는 분들 모두 한번에 합격하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