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어제 모 방송사 방송을 통해서, 

함박도에 대해서 갑자기 관심이 쏠리고 있는듯 합니다.



그래서 인터넷에서 지도들을 좀 검색해 보았습니다.





네이버에서 함박도를 검색하면, 

인천 강화군 서도면 말도리 까지만 나오는데, 

정확한 주소는 '인천 강화군 서도면 말도리 산 97' 이라고 합니다.


해양수산부에 따르면 함박도는 산림청 소속 국유지로 

절대보전지역으로 지정되어 있다고 합니다.








함박도의 등기부등본 입니다.


남한에서 북한땅 등기부 등본도 관리하나요???







매년 개별공시자가도 발표하고 있네요.


2019년 함박도의 개별공시지가는 ㎡당 1,070원 이네요.








네이버지도에서 검색한 함박도 입니다.


NLL 아래로 표시되어 있는게 보이네요.







카카오맵에서도 확인해 보니, 

마찬가지로, 함박도가 NLL 아래에 위치하고 있는 것으로 보여지네요, 


NLL이 11개의 좌표를 선으로 이은 것이라고 하는데, 

선이 갑자기 한쪽만 들어가게 되어 있지는 않을거 같은데, 

함박도가 NLL위에 있다고 하던데, 뭐가 정확히 맞는 선인지 모르겠네요.







구글지도에서는 함박도라고 검색을 하면, 검색이 안되네요.


빨간색으로 동그랗게 표시한게 함박도 입니다.








구글지도에서 확대하면 위쪽에 무엇인가 흰색의 건물인 것으로 추정되는 것이 

보이고, 그 옆에도 무엇인가 지어진 것으로 보여지네요.






함박도가 북한섬이라고 하더라도, 


인천국제공항, 김포등 우리나라와 매우 가깝기 때문에, 

엄청나게 위협적인 군사적 위치임은 틀림없는거 같습니다.






더군다나 최근 1, 2년 사이에 북한군 군사시설이 들어서 있고, 

인공기가 걸려 있다고 하니, 어떠한 대책이 있어야 하지 않을까 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