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32년 서울 평양 올림픽 개최 후보 도시로 선정 되었다니요




최근에 남과 북이 이전에 비해서 평화적인 분위기이기는 하나, 너무 북한에 대해서 소위 너무 퍼주기식이 아닌가 싶은데, 북한 철도도 우리쪽에서 비용을 내고 공사를 해주는거 같은데, 이제는 서울 평양 올림픽 개최 도시로 선정이 된다면, 이제는 북한에 올림픽 경기장 까지 지어준다고 하지 않을지 궁굼하네요.


언론에 알려진 남북 공동개최 예상비용을 보면 남한측이 북한측에 비해 2배 이상의 비용이라고 나오던데, 실제로는 이보다 더큰 비용이 들겠죠.




평창동계올림픽이 끝난지 1년이 지난 상황에서 지금도 여러 문제에 대해서 언론에 나오고 하던데, 평창동계올림픽은 끝났지만, 시설 활용이던, 참여 업체들의 대금지급 문제등 아직도 해결되지 못한 문제들이 많은 상황에서 얼마나 국민들의 공감대를 얻을지 궁굼하네요.


자신들의 정치적인 이유가 숨어 있는거 아닌가 궁굼하네요.


지금 국내 경제 상황이 좋지 않고, 최저임금이나 52시간 근무제 시행등과 함께 고용상태도 좋지 않은데, 차라리 국내 상황이나 조금더 신경쓰면 좋지 않을까 싶네요.



2032년 올림픽 개최지로 서울이 경쟁하는 후보 도시가 인도 뭄바이, 중국 상하이, 호주 멜버른, 이집트 카이로-알렉산드리아, 러시아 블라디보스톡 등이라는데, 이중에서 한곳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어차피 국민들이 반대한다고해서 중단할것도 아닌듯 하니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