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광주공항이 역사속으로 사라지는 군요









광주공항을 무안국제항으로 통합 이전하면서, 


광주공항이 70년 역사 속으로 사라지는군요.



땅도 조그마한 나라에 공항이 너무 많아서, 


광주공항이 사라진다고 해도, 13개나 공항이 있으니, 


앞으로도 더 없애는게 좋지 않을까 싶네요.



KTX를 이용하는게 오히려 더 편리한 지역들도 많은데, 


계속 적자만 나는 공항들을 계속 유지해야 하는지 잘 모르겠네요.





광주공항은 국내선으로 운영하는 민간공항과, 군공항을 함께 이용하고 있어서, 


무안국제공항으로 민간공항이 통합되면, 무안공항은 민간공항으로만 운영을 해서, 


아마도 군공항은 다른 공항으로 이전을 해야 할듯 싶네요.





최근에 설립한 신생항공사 에어필립이, 현재 광주와 김포 노선을 


유일하게 운항을 하고 있는데, 에어필립도 취항 노선을 


무안국제공항으로 바꾸던가 할듯 싶네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