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영진 이기적in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교재로 한번에 합격했어요









주말에 노량진에 위치한 고려직업전문학교에서, 


CBT 상시시험으로 제과기능사 필기 시험에 합격했어요.




우선, 이번 시험은 '영진 이기적in 20일 단기완성!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교재로 


생각보다 수월하게 한번에 합격한거 같아요.




많이들 기능사 시험하면, C사 제품들을 많이 이용하는거 같은데요, 


서점에서 C사 책도 한번 보았는데, 가독성이 좋지 않은지, 저한테는 집중도가, 


영진 이기적in 책이 더 좋은거 같아서, 선택하게 되었어요.










이기적in 제과제빵기능사 필기 교재는, 우선 목차를 보면, 총 3단계로 나눠져 있는데요, 




첫번째, 핵심이론을 학습하고, 두번째로, 총 10회의 해설과 함께 풀어보는 기출문제, 


그리고 마지막 단계로, 해설 없이 실전 시험처럼 풀어볼수 있는 기출문제 


이렇게 3단계로 구성이 되어 있어요.




이렇게 3단계로 구성이 나눠져 있는게 저에게는 정말 좋았던거 같아요.









저의 학습 방법은 먼저 핵심이론 부분을 꼼꼼히 한번 읽어 봅니다.


이해 안되는 부분은 넘기고, 이론내용 중간에 기출문제들이 나와 있는 것들은, 


되도록 풀어보려고 했어요.










2단계로, 해설과 함께 풀어보는 최신 기출문제 총 10회분을, 


먼저 문제를 풀어보며, 이해 안되는 문제는 옆에 해설을 참고해서, 


되도록 이해하려고 노력해보고, 총 10회를 해설을 참고하며 한문제 한문제 풀어 보았어요.




그런후, 다시 교재의 처음으로 가서 핵심 이론부분을 한번더 정독했어요.


그리고, 다시 돌아와 2단계의, 해설과 함께 풀어보는 최신 기출문제를 풀어 보았어요.




이렇게, 핵심이론, 기출문제, 핵심이론, 기출문제 이렇게, 1, 2 단계를


2번 반목학습을 한후, 마지막으로 3단계의 기출문제를, 


실전 처럼, 1회분씩 풀어 보았어요.









마지막으로 총 10회 분량의 최신 기출문제를 풀어 보았는데요.


이게 정말 저에게 자신감을 주었던거 같아요.




1회분씩, 우선 기출문제를 먼저 풀어본후, 책의 뒷부분에 정답을 확인하고,


확실히 이해한 문제들은 넘어가고, 이해하지 못한 문제들은 


해설 부분을 두세번 천천히 해설을 보고, 


이해하려고 노력해보고 그래도, 이해 안되는 문제들은 


그냥 몇번더 읽어서 정답만이라도 기억하려고 했어요.




이런 식으로, 틀린문제들을 좀더 신경써서 해설 부분을 참고해서 본후, 


다음 회차 기출문제로 넘어가는 식으로 학습을 했어요.







총 10회를 풀어보니, 맞은 개수가 39개부터 51개 까지, 


전부다, 합격권의 점수인 36개는 넘어서 조금은 안심이 되어 


가벼운 마음으로 시험장에 갈수 있었어요.




시험보러간 날은 정말 날이 더웠는데요, 


시험장 대기실에 에어콘을 틀어주지 않아서 조금 불편했어요.


만약 시간에 맞춰서 도착했다면, 아마 책도 제대로 펼쳐보지 못했을꺼 같아요.




30분 정도 일찍 시험장에 도착해서 좀 숨좀 돌린후, 


책을 펼쳐서 마지막에 기출문제 중에 제가 틀렸던 문제들만을 골라서, 


한번더 정답 부분만을 빠르게 한번씩 눈으로 봤어요.





시험장에 들어가서도 시험안내 방송을 하기 전까지, 


감독관이 신분증 검사등을 하는 시간에도 책을 보실수 있으니, 


차분히 본인 시험볼 자리에 앉아서 책을 펼치고, 


이해 안되는 문제들을 눈으로 정답을 암기했어요.




운좋게 시험장에서 마지막에 봤던 문제들도 나왔던데


시험장에 조금 일찍 도착해서 마지막으로 잘 이해 안되는 문제들을 본다면, 


시험에서 한두문제 때문에 불합격하는 일은 없으실거 같아요.




실제 시험에서는 책에서 보지 못했던 꽤 나왔는데, 


교재만 충실히 이용하면, 어려움 없이 합격은 하실수 있을실 거에요.









http://cbt.youngjin.com/exam/index.php?no=8


컴퓨터에 익숙하지 않으시다면 위에 이기적in 사이트에서 


시험장과 비슷한 CBT를 제공하니, 한번 연습해 보시고 가는 것도 좋을거 같아요.



제가본 시험장만 그런지 모르겠는데, 


실제 시험에서 글시 폰트가 좀 보기 불편한 폰트여서, 


보기가 좀 불편하기는 했어요.









제과제빵기능사 자격증 시험을 준비히사는 수험생분들이시라면, 


이기적in 교재로 한번에 합격해 보세요.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