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대치동 정우공업사(리치몬드 제과제빵종합상가)를 다녀왔습니다.


[가격정보 포함]







아마, 제과제빵에 관심 있거나, 관련 일을 하시는 분들은 잘 아실듯 한데요.


워낙, 유명하죠 :)



베이킹 식자재는 방산시장, 도구는 정우공업사라는 말이 정답인듯 합니다.




막상가보니, 리치몬드 제과제빵 종합상가라고는 하지만, 


정우공업사와, 경일포장, 케익플라자, 데오필? 


이 정도로 3층 건물에서 1층만 제과제빵 관련 상가이고, 


나머지 2, 3층은 학원 건물이네요.




예전에는 아마 아니였을지 모르지만, 


현재는 제과제빵 종합상가라기보다는 학원 상가인듯 합니다.







위치는 삼성역에서 도보 20분 정도 소요 됩니다.


지하철을 이용하신다면, 삼성역 3번출구로 나와서, 


버스 환승을 해서 한정류장 정도 이동을 하면 좀더 편리할듯 합니다.








대치동 방향으로 걷다보면 오른쪽에, 동광교회가 보이는데, 


그 길로 따라서 들어가다 삼거리에서, 좌회전한후 세븐일레븐 편의점 보이면 


오른쪽으로 걸어가면 바로 오른쪽에 건물이 보입니다.









오른쪽에 건물이 있으니, 자세히 안보면 지나칠수 있습니다.









안에 들어서니 정말 제과제빵 인들의 천국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로,

정말 제과제빵을 하는데 필요한 모든 것이 있습니다.

위에 천장에도 팬이 붙여 있네요 ㅎㅎㅎ



구석구석 너무 많아서, 사진을 일일이 찍지 못한점이 아쉽네요.

암튼, 베이킹 하는데 필요한 도구는 모두 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오른쪽에 우녹스 XFT-135 모델이 두개 있네요.

해밀톤비치, 키친에이드등 여러 믹싱기 제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보이지는 않지만, 발효기, 위즈웰 오븐, 심퍼 오븐등 

다양한 오븐이나 발효기등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제가 찾던 실리콘 주걱도 있네요..


가격 2천원 정말 가격 착하네요...











작업하는데 필요한 가운이 사이즈 별로 있습니다.


기능사 시험보시려면 한벌 마련해야 겠죠.. 위생복 상하, 그리고 앞치마와, 


모자를 준비하면 대략, 3만원 후반대 되겠네요.









틀이 엄청 큰것들도 보입니다.


평상시에 쉽게 볼수 없는 것들도 많이 볼수 있어요.









진짜 정우공업사 가실때는 현금을 두둑해 준비해 가시길 권합니다.


막상 아 난 뭐뭐만 사야지 하고 적어가봐야 가서 장바구니 보면 그이상 담겨져 있을거니요 :)




참고로, 구입해 택배로 보내달라고 하면 따로 보내주시는듯 한데,


비용은 따로 받는지는 잘 모르겠습니다.










아주 자제하고 또 자제하고 해서 당장 필요한 것들만 우선 가져왔습니다.


정작 피요해서 적어간것은 못사와서 또 가야 할듯 하네요 ...



정말 자제하느라 힘들었네요 ...









제가 다시가서 구입할때 참고하려고 가격표 붙어 있는 것을 찍어 왔습니다.


혹시 필요 하신분들 참고해 보세요.



가격표 보시면 오른쪽에 VAT는 현금결제시에 붙지 않고, 카드 결제시에 붙습니다.



































이건, 사진이 잘 안보이네요 ;;



사과파이랑 호두파이등 가격인데, 대략 2천원 정도 입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