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라온현미유를 이용해서 어묵볶음을 만들어 봤어요








집에 있는 재료로 쉽게 만들수 있는 요리여서, 


오늘 어묵볶음을 만든 사진을 올려 보려고 합니다.




어묵은 가격도 비싸지 않고, 저렴한 편이라서, 


어묵 큰거 하나 구입해서 한번 만들어 놓으면, 


일주일간 밥반찬으로 먹기도 좋은거 같아요.








어묵, 대파, 양파를 먼저 썰어서 준비하고, 


다진마늘을 함께 준비해 놓았어요.



고추, 감자, 피망등 집에 있는 재료를 더 추가하면 좋아요. 



저는 그냥 집에 있는 재료와,, 어묵만 큰거 한봉 준비했어요.








라온 현미유가 도착해서, 


식용유 대신에 현미유를 이용해 보려고 합니다.




현미유는 쌀눈과 호분층에서 추출한 순식물성 식용유라고 하네요. 


식용유보다 몸에는 더 좋고 요리에 담백함과 고소함이 더 좋을거 같아서, 


바로 오늘 어묵볶음에 사용해 봅니다.









팬에 먼저 현미유를 적당히 팬에 둘러줍니다.








현미유에 다진마늘을 먼저 볶아 줍니다.









적당히 썰어 놓은 어묵을 넣고, 


물을 어묵의 절반 이하로 잠길 정도로 넣어 줍니다.




물이 어느정도 끓고 하면, 


설탕과 간장을 넣어 간을 맞춰줍니다.








고추가루를 좀 뿌려주고, 썰어 놓은 양파와, 대파를 올려서 


볶아주었어요.









다 볶아졌을때 참기름 약간 넣고 섞어준후, 


깨소금 약간 뿌려주니 참기름 고소한맛이 확 올라오네요.





라온현미유는 업체에서 제공 받았습니다


반응형

+ Recent posts